어떤 분들은 개통 후에 의무 사용 기간을 무시하고 바로 정지나 해지하면 되지 않냐고 하기도 합니다.



폰테크는 본인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고 현금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종의 유사 대출이라고 할 수 있죠.

해당 대출에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정리해드린 주의사항들에 대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내구제 폰테크를 진행할때는 따로 준비할 서류가 전혀 없이 간단히 본인인증 정도의 과정으로 빠르게 진행해볼수 있습니다.

사업자향/유통향 단말에서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나 일부 기능은 자급제 단말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폰테크 후기를 읽을 때는 잘 구분해서 읽어야 합니다. 실제 폰테크를 한 분들의 후기를 보면 대부분 폰테크 사기와 고소에 대한 내용이 있죠.

게다가 해당 휴대폰 요금도 자신이 납부해야 합니다. 이건 시작부터 손해를 엄청나게 보고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입 신청도 인터넷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모요에서는 간단한 절차로 쉽게 가입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간편신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요.

핸드폰 기기와 유심을 받고 보관하는 기간 동안에 소액결제로 돈을 챙기는 경우(요금은 개통한 사람이 내는 것이기 때문에 고스란히 개통자가 소액결제한 비용을 떠안게됨)

위와 같이 정말 다양한 사기방법들이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절대 당하지마시기 바랍니다.

* 모든 혜택이 적용된 최저가로 각 쇼핑몰에 표기된 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성지는 핸드폰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모르지만,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서 폰테크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닌 것 같긴해요.

폰테크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내가 불법 대포폰의 명의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만약 폰테크 한다면 유심칩은 꼭 챙겨야 합니다. 유심칩을 개통점이나 업자에게 주면 그 유심칩으로 무슨 짓을 하는지 절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대출금 상환조건이 계약과정 없이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드 깡’보다 훨씬 위험한 거래지만, 핸드폰개통이 당사자의 직업이나 소득 등을 폰테크 확인하는 금융기관 대출(혹은 카드발급)보다 훨씬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내구재대출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회선을 대포폰(등록자 명의와 실제 사용자가 다른 핸드폰 회선)으로 팔면서 개통자가 불법행위에 연루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핸드폰 회선 개통을 이용하는 수법 때문에 금융당국의 관할이 아니어서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실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